본문 바로가기
디자인웨일

제품가격 책정하는 법

by 디자인웨일 2022. 6.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제품 개발 전문기업 디자인웨일입니다.

 

제품 가격은 전통적으로 소비자가 구매를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제품의 가격요소로는 생산비, 시장가격, 경쟁, 시장상황, 브랜드와 재화의 품질이 있습니다.

제품의 기능이나 외관이 비슷하다면 소비자는

가격에 따라 제품을 결정하기 때문에 적절한 가격 책정은 중요합니다.

 

오늘은 제품 가격 책정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원가를 고려한 계산방식

 

물건이 생산되고 유통되는 과정에서 드는 비용을 고려하여

상품에 반영하는 방식입니다.

제품의 생산과 판매에 들어가는 모든 비용을 계산하고

목표로 한 이익을 낼 수 있는 수준에서 가격을 결정하는 방법입니다.

원가중심적 가격결정은 기본적으로 원가에 목표이익을 합하여 가격을 합하며

아래의 식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가격 = 고정비 + 변동비 + 목표수익

 

* 고정비 : 영업활동과 상관없이 고정적으로 발생하는 금액, 사무실 월세, 각종 임대료, 인건비, 관리비 등

* 변동비 : 제품의 생산량, 영업활동, 수익률과 관련하여 변하는 비용, 재료비, 마케팅비, 판매수수료 등

 

 

 

 

 

 

 

2.경쟁사를 고려한 가격 설정

 

경쟁사의 가격이 너무 낮다 보면 우리 쪽의 판매 성적이 부진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가격을 무작정 낮춰버리기 보다는

사은품을 제공하는 등의 비싸더라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야 합니다.

 

경쟁사를 고려한 가격정책으로는 스키밍(skimming) 침투(penetration) 정책이 있습니다.

스키밍은 처음에는 높은 가격을 책정하고 시간경과에 따라 가격을 낮추는 정책입니다.

특허 기술이 있거나 기술에 대한 평가가 좋을 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침투 정책은 스키밍과는 반대로 신상품이 처음 나왔을 때 낮은 가격을 책정하고

고객의 관심이 높아지면 가격을 높여나가는 정책입니다.

초기 상품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을 확대할 때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소비자의 가치를 고려한 가격 설정

 

원가와 상관없이 소비자가 인지하는 가치에 근거해 가격을 결정합니다.

그러나 가치는 주관적이기 때문에 대체상품의 가치와 자사상품의 가치를 비교하여

대체상품보다 싸거나 높게 책정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브랜드, 품질, 성능, 서비스, 구매용이성, 스타일 등이 가치를 결정합니다.

 

만약 소비자의 가치를 과대평가 했다면 가격은 지나치게 높게 책정될 것이며

반대로 가치를 과소평가한 경우에는 가격이 낮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가치를 정확하게 조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제품 가격 책정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시제품제작 상담과 제작의뢰는

디자인웨일로 문의 주시면 성심성의껏 빠르게 답해드립니다.

문의사항은 디자인웨일 홈페이지와 이메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https://www.design-whale.com/contact

 

시제품 | 시제품 제작 맛집 | Daegu

시제품, 목업 제작 전문 기업 디자인 웨일입니다 : ) 기구설계, 회로설계, 제품제작, 제품개발, 제품기구설계, 지그, 목업, 디자인목업, 시제품제작, App디자인

www.design-whale.com

 

 

이메일:

info@design-whale.com

지금까지 시제품 개발전문기업 디자인웨일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