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웨일

[TIP]시제품 제작시 업체선정 노하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2. 14.
반응형

1. 전문인력과 환경이 잘 갖춰져 있는지

2. 나의 예산범주 안에서 제작이 가능한지

3. 비교견적

 

첫 번째

업체가 내 제품을 만들 수 있는 전문인력과 환경을 갖추고 있는가?

가장 기본적이지만 가장 중요한 내용입니다.

만약 업체에 내가 원하는 분야의 전문가가 없다면,

내가 원하는 분야의 상담을 자세히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문제가 발생했을 때 대처가 늦을 수 밖에 없습니다.

 

신제품들은

간단한 제품부터, 굉장한 기술을 요하는 제품들까지,

분야가 다양하기 때문에 전문지식을 갖추는 것은 필수입니다!

 

두 번째

내 예산 범주안에서 개발 가능한 업체인가?

제품을 만들기 전에 내가 만들고자 하는 제품의 사양, 개발 범위, 용도에 대해 정확하게 정해야합니다

그래야 정확한 상담을 할 수 있으며,

내가 운하는 제품을 나의 예산안에서  "정확하게" 제작할 수 있어요.

만약 제품개발이 처음이고, 제작 과정을 잘 몰라서 초기상담을 받기 어렵다면

역으로 정해진 예산 범위를 말 하면

예산 내에서 개발할 수 있는 범위를 들을 수 있습니다.

예산공개를 꺼리기보다 개발내용에 대해 서로 조율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세 번째

비교견적

필수적으로 기억해야 할 사항입니다.

제품개발을 잘 하고 싶다면 우선 비교견적을 넣어야 합니다.

그러다 보면 상담이 잘 되는 업체, 나의 제품에 대해 잘 알아주는 업체, 예산이 맞는 업체를

스스로 느끼실겁니다.

그 후보들 중에 나와 잘 맞는 업체를 선정하면 되는 것입니다.

 

결론

비교견적을 통해 여러 업체와 상담을 진행하고 내가 개발할 제품과 잘 맞는 회사,

제품관련 전문인력이 제대로 갖춰진 업체에서 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하게 다양한 미팅을 할 경우 업체가 헷갈릴 수 있으니 주의하시오...)

 

디자인웨일 블로그에 찾아와주신 모든 분들, 신제품개발 성공해서 사업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