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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부/제품디자인,3D모델링

[시제품/3D프린팅/인공지능] 음성인식 완구 제작기 2편(브랜딩&디자인)

by 디자인웨일 2020. 7.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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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디자인 웨일입니다

음성인식 완구 제작기 1편에 이은 2편입니다.

https://design-whale.tistory.com/5

 

 

지난번 음성인식 완구 내부 개발 후 브랜딩과 디자인 작업에 돌입했습니다.

 

아이들과 대화할 수 있는 장난감을 디자인한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일반적인 스피커 모양이라면 아이들이 거부감을 느끼진 않을까?

아이들에게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캐릭터는 무엇일까?

 

클라이언트분께서는 캐릭터 자체가 제품이 되기를 원했습니다.

우리는 완구에 맞는 몇 가지 동물들을 제안드렸고 그 중에서 클라이언트분의 선택은 고래였습니다.

 

 

고래와 요람
                                 
 

 

 

고래는 서양에서 아이의 ‘요람‘ 이라는 의미를 지닙니다.

 

 

사람과 친근한 모습의 고래

 

 

 

 

또한 고래중에서도 특히 범고래는 사람과 친근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지능이 매우 높아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납니다.

그렇기에 아이와 대화를 주고받는 음성인식 완구의 캐릭터로 적합해보였습니다.

(범고래는 스스로 소리의 종류를 구분해서 사용할 줄 아는 동물)

 

캐릭터가 바탕이되는 제품을 디자인할때는 스토리텔링이 꼭 필요합니다.

추후 마케팅에도 많이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캐릭터의 방향이 정해지고 본격적인 스케치작업에 돌입했습니다.

친구같은 모습으로 보여주기 위해 캐릭터를 의인화하였고, 크고 똘망똘망한 눈망울도 그려넣었습니다.

스케치 작업이 완료된 후 3D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제품 모델링

 

 

일대일의 비율로 짧은 팔과 다리가 귀여운 인상을 심어주고,

통통한 볼살이 살려낸 얼굴 라인 또한 포인트가 되었다.

 

제품 렌더링 (옆모습과 뒷모습)

 

 

클라이언트는 아이의 책상, 침대 머리맡 등에 두고 쓸 수 있도록,

(넘어지지않는) 안정적인 모습을 요청했습니다.

그래서 다리와 꼬리에 무게감을 주어서 넘어지지 않게 디자인했습니다.

 

아이들이 이 제품으로 인해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들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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